본문 바로가기
여행

산청 꽃잔디 명소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와 대명사 사찰

by 운동화속자연 2024. 4. 16.

봄에 산청을 방문해야 하는 유는 바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잔디를 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산청에는 꽃잔디로 유명한 곳이 두 군데 있는데요. 바로 꽃잔디 축제가 열리는 '생초국립조각공원'과 사찰인 '대명사'입니다. 생초국립조각공원과 대명사의 꽃잔디 만나러 같이 떠나봐요.

 

반응형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1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

 

 

생초국제조각공원의 꽃잔디는 눈이 부실 정도로 화사해 처음 보는 이들은 저도 모르게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단일 크기로는 국내 최대인 3만㎡ 규모의 언덕과 둑길을 뒤덮은 진분홍의 꽃잔디는 마치 융단을 펼쳐놓은 듯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이곳의 꽃잔디는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고향답게 꽃잔디 일부는 축구공 모양으로 꾸며져, 축구공 모양 꽃잔디 앞과 액자 모양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제5회 산청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축제 
♣ 기간 : 2024. 4. 15. ~ 4. 28.
♣ 장소 : 생초국제조각공원
♣ 입장료 : 무료

 

생초국제조각공원은 ‘산청국제현대조각심포지엄’에 참여한 국내외 유명 조각가의 현대조각품 20여 점과 가야시대 고분군이 어우러진 특색 있는 문화예술 공원입니다.

 

올해는 5000㎡ 확장한 3만㎡ 규모의 공원 터에 물고기와 약탕기 모양으로 꾸며 축구와 민물고기의 고장 생초면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또한 둑길과 도로변에 더 많은 꽃잔디와 꽃을 심어 생초면 전체를 ‘꽃천지’로 꾸몄습니다.

 

 

 

 

▣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 행사

 

올해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에서는 전시. 체험행사와 공연, 농특산물판매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전시 : 선사시대 유물 및 산청의 역사문화 (산청박물관)

 ● 체험행사 :  목조각장 목아 박찬수 목조각품 전시, 꽃받침 만들기(주말), 꽃잔디 작은 운동회

 ● 공연 : 색소폰 동호회 및 통기타 동호회의 공연

 ● 농특산물판매장터 : 산청의 우수 농특산물 소개 및 시식 행사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2

 

 

 ▣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 주차장

 

주차장은 축제장 입구에 있습니다. 주차장 규모가 크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주말에는 주차난을 피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운영하는 임시주차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명사

대명사 꽃잔디

 

 

 

대명사는 산청 휴게소 뒤편 야트막한 언덕에 자리한 사찰로 봄이 되면 꽃잔디가 사찰 경내를 진분홍색으로 물들이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곳입니다. 

 

대명사의 꽃잔디는 규모는 작지만 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축제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산청의 꽃잔디 명소로, 대명사 주지스님께서 꽃을 좋아하셔서 모종을 직접 심고 가꾸어 지금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남 산청 황매산철쭉축제 일정 주차장 철쭉 개화상황 실시간 확인

황매산에 봄이 오면 산은 진분홍으로 옷을 갈아입고 많은 사람들이 그 아름다운 경관을 보기 위해 찾아옵니다. 산상화원이라는 말이 너무 잘 어울리는 황매산에서 펼쳐지는 산청황매산철쭉제

qw4.24himaxgo.com

 

 

방방곡곡 겹겹이 피어난 전국 지역별 겹벚꽃 명소

겹겹이 겹쳐진 꽃잎이 멀리서 보면 마치 목화솜이 나무에 핀 것 같은 겹벚꽃은 일반 벚꽃보다 늦게 피고 흰색이 섞인 분홍 꽃이 겹꽃으로 피는 게 특징입니다. 보통 벚꽃이 만개하고 지기시작하

gorong2023.tistory.com

 

 

진분홍빛으로 물드는 전국 철쭉 산행 명소 축제 일정 개화시기

봄이 한창 무르익는 4월과 5월이 되면 곱게 피어난 철쭉에 진분홍빛으로 물드는 곳이 있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따사로운 봄날, 봄기운 물씬 느껴지는 진분홍빛 철쭉 구경하러 방문하기 좋은

gorong20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