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23회 마산국화축제 리뷰 현장분위기와 국화꽃 개화현황

by 운동화속자연 2023. 10. 29.

제23회 마산국화축제 막이 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축제인 만큼 축제 첫날인 오늘 방문객들 엄청났는데요.

축제장의 분위기와 국화꽃이 어느 정도 피었는지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최기간

 

  • 기간 : 2023년 10월 28일(토) ~ 11월  6일(일)
  • 장소 : 3.15해양누리공원, 합포수변공원
  • 관람시간 : 09:00 ~ 21:00

※  주차장, 셔틀버스 등 축제 기본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주차장 및 축제장 분위기

 

  • 주차장

축제장 주변 도로는 낮부터 매우 복잡했어요. 3.15해양누리공원 주차장은 만차였으며 마산해양신도시 부지에 조성된 주차장도 붐볐어요. 도로변 양쪽으로 주차한 차량도 많았어요.

  • 축제장

 

축제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방문객 엄청 많았어요. 먹거리, 체험, 판매부스가 있는 구역은 사람이 너무 많아 한 발 내딛기도 힘들었어요. 국화작품이 전시된 구역에도 방문객들이 너무 많아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기 힘들었으며 인기 많은 포토존은 줄 서서 기다려야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꽃보다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았어요.

낮에는 그나마 메인무대 쪽은 한산한 편이었지만 전체적으로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저녁에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아이를 잃어버리고 찾는 방송까지 나왔어요.

 

국화꽃 개화 현황과  볼 수 있는 작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작품도 많았지만 국화꽃은 20~30% 정도 개화한 상태로 거의 피지 않았어요. 

작품도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었지만 작년에 비해 많이 축소된 느낌입니다.

사진 외에도 멋진 작품들 많았지만 방문객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 힘들었어요.

무엇보다도 축제 준비를 위해 그동안 수고하신 분들의 노고에 비해 꽃이 많이 피지 않아서 너무 아쉽고 안타까웠어요. 

아마 다음 주 말쯤에는 꽃이 거의 피지 않을까 합니다.

 

 

분재작품도 전시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어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 볼거리

축제에 노래가 빠질 수없죠. 

첫날이라 축하공연과 드론 라이트쇼도 했어요.

 

즐길거리 

 

노란텐트존으로 가면 VR체험, 인생네컷 사진, 교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요.

 

  • 먹거리

초록텐트존으로 가면 떡볶이, 핫도그, 어묵, 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고 있어요.

 

국화꽃이 아직 활짝 피지 않아 아쉬움이 많은 2023 마산국화축제이지만 10월 31일 17시 창원별빛바다, 11월 3일  20시 합포만 멀티미디어 불꽃쇼 외에도 매일 매시간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앞으로 만개할 국화꽃도 보고 멋진 작품도 감상하며 기분 좋은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제23회 마산국화축제 일, 주차장, 셔틀버스 등 기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마산국화축제 일정 및 주차 정보

가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꽃이 국화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은 창원시와 통합되어 마산합포구로 불리지만 옛 마산에서는 가을이 되면 매년 국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올해로 23년째

gorong20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