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얀 팝콘꽃 가득 피어나는 전국 메밀꽃 명소 및 축제 정보

by 운동화속자연 2024. 8. 31.

팝콘을 흩뿌린 듯 주변을 온통 하얀 꽃으로 물들이는 전국 메밀꽃 명소와 메밀꽃을 주제로 진행되는 축제 정보를 소개합니다. 바람결에 흔들리는 풍경이 환상적인 메일꽃 가득 피어나는 곳으로 올가을 여행 떠나보세요.

 

 

 

 

그리운 마음 안고 붉게 피어나는 전국 꽃무릇 명소 및 축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평창 봉평 메밀꽃밭

봉평 메밀꽃밭봉평 메밀꽃밭1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707-2

 

평창 봉평 메밀꽃밭은 학창 시절 접했던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주무대인 곳입니다. 해마다 가을이 되면 이효석문학관과 남안교 사이에 피어난 하얀 메밀꽃과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테마로 한 평창효석문화제 축제가 개최됩니다. 

 

옛 사진이 전시되고, 메밀꽃 열차에 탑승할 수 있고, 남안교 옆 돌다리를 건너는 등 다양한 자연 문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 아래 하양 꽃망을 가득 피운 메밀꽃과 함께 문학 사치 여행 떠나보세요.

 

🔸 2024 평창 효석 문화제

 - 기간 : 2024. 9. 6.(금) ~ 9. 15.(일)

 - 장소 : 봉평면 일대

 

 

 

청주 추정리 메밀꽃밭

추정리 메밀꽃밭추정리 메밀꽃밭1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추정리 339-2

 

추정리 메일꽃밭은 비탈진 언덕길을 따라 총 20,000㎡ 규모의 메밀꽃밭이 조성되어 9월 중순에 꽃이 피기 시작해 9월 말 경에 팝콘을 뿌려 놓은 듯 새하얀 세상으로 변합니다.

 

양봉업 회사가 벌꿀 생산을 위해 심은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메밀꽃으로 유명해 해마다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정리 메밀꽃밭은 걷는 길이 길고 약간의 경사도 있어 걷기에 편한 운동화를 신고 오시는 것 추천합니다.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메밀꽃

학원농장 메밀꽃학원농장 메밀꽃1

 

 

●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드라마 '도깨비' 메밀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학원농장은 4~5월은 고창 청보리밭으로, 8월에는 고창 해바라기밭으로, 9~10월은 고창 메밀밭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탁 트인 초원을 거닐며 힐링하기 좋은 학원농장은 이국적인 풍경을 촬영하기 위해 전국에서 사진사가 방문하고, 각종 드라마 및 영화와 CF의 촬영지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봄에는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메밀꽃 축제가 개최되니 가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방문해 보세요.

 

장흥 선학동 마을 메밀꽃

선학동 마을 메밀꽃선학동 마을 메밀꽃1

 

  전남 장흥군 회진면 회진리 201

 

탤런트 최수종과 하희라 부부가 한달살기를 했던 선학동 마을은 이청준 소설 '선학동 나그네'의 배경이자 나그네길로 유명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농어촌 마을로 선정되기도 한 선학동 마을은 낮고 부드러운 능선과 잔잔하게 물결치는 바다, 아기자기한 마을과 팝콘이 흩뿌려진 듯한 순백의 메일꽃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가을이면 순수한 메밀꽃밭이 펼쳐져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인생샷을 찍으러 방문하는 장흥 선학동 마을로 가을 낭만여행 떠나보세요.

 

제주 와흘메밀마을

와흘메밀마을와흘메밀마을1

 

 

● 제주시 조천읍 와흘로 103

 

와흘메밀마을은 제주 한라산 북쪽 밑에 위치해 있고, 넓은 들판이 펼쳐지는 중산간 마을로 느긋하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풍성하게 만개한 메밀꽃과 이곳의 대표적인 포토존인 나무그네 외에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오랫동안 간질될 추억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메밀은 이모작이 가능하여 가을뿐만 봄에도 하얀 눈이 내린듯한 메밀밭을 볼 수 있습니다. 와흘메밀마을로 메밀꽃 만나러 갈 때는 산책로가 험한 편이므로 편한 운동화 신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 오라동 메밀밭

오라동 메밀밭오라동 메밀밭1

 

● 제주시 오라이동 산76

 

오라동 메밀밭은 관음사에서 시작해 1100로로 이어지는 중산간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남쪽으로 향하면 장엄한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고 북쪽으로 향하면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가 보이는 천혜의 명소입니다.


이곳은 약 30만 평의 규모로 국내에 마련된 메밀꽃밭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매년 6월과 9월에 메밀꽃이 만개합니다. 메밀꽃밭 곳곳에 돌하르방 및 해녀상과 같은 제주를 상징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 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보통 9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메밀꽃 축제가 개최되니 늦여름, 초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함께 보면 좋은 글 ★

 

백일홍
한탄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