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7월 가볼만한 곳 한국관광공사 추천 여름바다 여행지 best5

by 운동화속자연 2024. 7. 3.

갯벌을 품은 서해부터 다양한 해양 스포츠의 천국 동해까지 한국관광공사 추천 여름바다와 함께하기 좋은 바다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장마가 끝나면 어느 해보다 더운 여름이 될 것이라는 올여름, 여름바다와 함께 더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바다여행 떠나기 전 수욕장 날씨와 이안루에 대한 실시간 정보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느리게 흘러가는 바다 위 쉼표, 인천 대이작도

대이작도

 

 

 

인천 연안부두에서 44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대이작도는 서쪽 끝에서 동쪽 끝까지 4KM에 이르는 청아하고 소담한 섬입니다.  깨끗하게 단장한 3개의 마을과 때 묻지 않은 자연이 숨 쉬는 대이작도는 2개의 산과 4개의 해수욕장이 있어 여름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해발 159m의 부아산 정상을 오르는 트레킹 코스는 해변 산책로를 지나 촛대처럼 뾰족한 모양의 오형제바위, 울창한 숲 속의 빨간색 구름다리, 영험한 기운이 서려 있는 삼신할미약수터 등을 차례로 거치는 길입니다. 특히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대이작도와 소이작도가 만들어낸 하트 모양의 항구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대이작도를 방문한다면 하루에 2번 썰물 때 드러나는 모래섬 풀등을 꼭 보고 오시기를 추천합니다. 풀등은 파도와 바람에 따라 매일 다른 모양과 넓이, 무늬를 만들어내며, 해양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에서 즐기는 푸른바다

 

 

 

 

 

어달해변은 여행객들을 위해 약 300m 거리 모래사장에 테이블 120여 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낮에는 피서객들이 자유롭게 음식을 가져와 테이블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어달해수욕장에서 도보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대진해수욕장은 파도가 적당히 쳐 서퍼들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워크와 스카이사이클, 자이언트슬라이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도째비골해랑전망대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가로림만 갯벌에서 갯벌체험,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

체험활동

 

 

 

중리어촌체험마을은 충청남도 서산시와 태안군 사이에 있는 가로림만의 드넓은 갯벌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중왕리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 중인 이 체험마을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대표적인 체험은 '바지락 캐기'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도구는 마을 안내소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 물때 시간 확인하기

 

 

중리어촌체험마을에서 바지락 캐기 체험을 즐겼다면 주변 관광지도 함께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웅도 : 바다 갈라짐 풍경이 극적으로 펼쳐지는 곳

✔️ 부석사 : 여름철 초록빛 숲과 어우러지는 사찰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

✔️ 개심사 : 충남 4대 사찰 중 하나로 포토존인 외나무다리에서 기념사진으로 추억 남기기

✔️ 유기방가옥 :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전통 한옥

 

갯벌의 고장에서 즐기는 해수욕,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 해수욕장

 

 

 

 

갯벌로 유명한 고창의 바다에서 구시포해수욕장은 금빛 모래알이 반짝이는 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진 곳입니다. 해수욕장 앞에는 둥근 쟁반 모양의 가막도가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해변의 끝자락에는 기암괴석들이 솟아있어 풍광이 아름답고, 해변을 따라 늘어선 키 큰 소나무들이 피서객들에게 시원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구시포와 가까운 람사르고창갯벌센터는 고창갯벌 탐방의 중심지로 갯벌 탐방 전기차를 타고 명예습지생태안내인의 풍부한 해설과 함께 30분 동안 고창갯벌을 돌아보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름 낭만이 있는 곳, 울산 진하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일찍 뜨는 일출 명소 간절곶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진하해수욕장은 도와 바람이 좋아 서핑, 윈드서핑, 카이트서핑 등 해양스포츠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물이 맑고 백사장이 널찍해 여름이면 피서객들이 많이 찾으며, 파라솔, 구명조끼, 튜브, 샤워장, 주차장 등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변 앞바다에는 아담한 무인도 명선도가 자리하는데 신비로운 분위기의 야간 경관조명이 명물입니다. 썰물 때면 해변에서 걸어서도 갈 수 있으니 방문 전 물때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물때 시간 확인해 보기

 

 

함께 보면 좋은 글

★ 함께 보면 좋은 글 ★

 

계곡
해수욕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