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리왕산 설악산 두륜산 목포 케이블카 타고 떠나는 설경 명소

by 운동화속자연 2024. 1. 4.

아름다운 겨울 설경은 보고 싶지만 등산할 자신이 없는 분들 많을 텐데요.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산을 올라 높은 하늘 위에서 눈으로 덮인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설경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가리왕산케이블카가리왕산케이블카1
가리왕산 설경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2023년 1월에 정식으로 개장하였으며, 우리나라 100대 명산에 속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경기를 치렀던 가리왕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부 숙암역에서 하봉 정상까지 3.51km 연결해주고 있어 가리왕산의 풍경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부에는 2,400㎡의 생태탐방 데크로드, VR체험관, DID영상관, 포토존,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해맞이, 해넘이, 달맞이, 은하수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하얀 눈으로 덮인 가리왕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

◎ 운영시간 : 10시 ~ 18시 (탐승마감 16시) / 매표마감 10분 전

◎ 이용요금 : 왕복 대인(중학생 이상) 15,000원 / 소인 11,000원  ※ 편도구간은 운행하지 않음

속초 설악 케이블카

설악케이블카설악케이블카1
설악산 설경

설악 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에서 해발 700m의 권금성까지 약 10분 정도 오르면서 울산바위와 만물상 등 이름난 명소들을 두루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꽃 핀 설악산 기암괴석들을 볼 수 있는 권금성 전망대에서 10분 정도 더 올라 봉화대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겨울 설악산의 새하얀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 운영시간 : 9시 ~ 17시까지 운행하나 정확한 운행시간은 1일 전 홈페이지에 공지

이용요금 : 왕복 대인(중학생 이상) 15,000원 / 소인 (37개월~초등학생) 11,000원 / 36개월 이하 무료

※ 사전예약은 받지 않으며 당일 현장 구매만 가능함.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목포해상케이블카1
목포해상케이블카 설경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총길이 3.26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입니다. 특히 5번 타워는 유달산 상부에서 고하도로 향하는 지주 타워로 높이가 155m로 목포 웅비의 또 하나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눈이 내린 후의 새하얀 풍경운 남쪽지역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풍경이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타고 산과 바다를 지나며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한 풍경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위치 : 전남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북항 승강장) / 전남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 (고하도 승강장)

◎ 운영시간 : [동계] 월~목 9시 ~ 19시 /  금~일, 공휴일 9시 ~ 20시  ※ 티켓 발권은 운행마감 1시간 전까지

[하계] 월~목 9시 ~ 20시 /  금~일, 공휴일 9시 ~ 21시  ※ 티켓 발권은 운행마감 1시간 전까지

◎ 이용요금 : [일반캐빈] 왕복 대인 24,000원 / 소인 18,000원 (편도 대인 19,000원 / 소인 13,000원)

[크리스탈캐빈] 왕복 대인 29,000원 / 소인 23,000원 (편도 대인 22,000원 / 소인 16,000원)

운항 코스

•  북항승강장 승차 : 북항(탑승) - 유달산(하차 불가) - 고하도(하차 및 재탑승) - 유달산(하자 및 재탑승) - 북항(하차)
  •  고하도승강장 승차 : 고하도(탑승) - 유달산 (자율 승. 하차) - 북항(하차 및 재탑승) - 유달산(하차불가) - 고하도(하차)

목포해상케이블카2
휴장 안내

※ 1월 휴장 안내 :  2024년 1월 8일 (월) ~ 1월 19일(금) / 12일간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산케이블카두륜산케이블카
두륜산 설경

두륜산 케이블카는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를 비롯하여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 우항리 공룡화석지, 우수영 명랑대첩지, 땅끝 마을 등을 연계하는 관광코스로 유명합니다. 총 1.6km의 선로를 8분간(편도) 운행하며 정상에 있는 국내 최대 전망대에서는 산의 능선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한라산까지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하얀 설경으로 바뀐 두륜산의 잊지 못할 풍경을 두 눈 가득 담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위치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 운영시간 : 동절기 9시 ~ 17시 / 하절기 9시 ~ 18시

◎ 이용요금 : 왕복 대인(중학생~만 64세) 13,000원 / 소인(36개월~초등학생) 10,000원 / 만 65세 이상 12,000원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속초 설악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겨울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겨울에만 볼 수 있는 하늘 위에서 보는 새하얀 풍경 감상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무주 덕유산 케이블카 타고 오른 설천봉 향적봉 눈꽃세상

무주 덕유산 설천봉과 향적봉에 눈꽃과 상고대가 활짝 피었습니다. 걸어서 가는 곳이라면 엄두가 나지 않았겠지만 무주덕유산곤돌라를 타고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이라 향적봉 정상까지 산행하

gorong2023.tistory.com

인생사진 찍을 수 있는 설경이 멋진 국내 겨울여행지 Best3

제가 사는 곳은 한겨울에도 눈을 보기 힘든 곳인데 11월에 눈이 내렸습니다. 밤사이 내린 눈은 아침에는 거의 다 녹아서 응달진 곳 차 지붕 위, 건물 지붕 위에 조금 남아 있을 뿐이지만 왠지 가

설악산 발왕산 대둔산 덕유산 케이블카 타고 떠나는 국내 눈꽃 트레킹 명소

겨울이라서, 겨울이기에, 겨울에만 할 수 있는 활동 중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설악산, 발왕산, 대둔산, 덕유산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는 우리나라 눈꽃 트레킹 명소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