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수도권 매화 진달래 개나리 산수유 벚꽃 봄꽃 여행지 best7

by 운동화속자연 2024. 2. 23.

봄이 다가오면서 꽃놀이 생각에 벌써 부터 설레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매화, 진달래, 개나리, 산수유와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서울과 수도권 봄꽃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봄바람에 흩날리는 꽃잎 가득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담으시기 바랍니다.

 

서울 청계천 하동매실거리 매화
부천 원미산진달래동산 진달래
서울 응봉산 개나리
이천 산수유마을 산수유
서울 국립서울현충원 벚꽃
서울 서울숲 벚꽃
서울 양재천벚꽃길 벚꽃

 

반응형

 

서울 청계천 하동매실거리 매화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용답동

 

청계천 하동매실거리는 지하철 2호선 용답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곳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 매화들은 2006년 하동군에서 기증한 매화나무를 청계전에 심어 매화 군락지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봄이 시작되면 매화꽃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청계천을 따라서 산책하면서 느긋하게 벚꽃보다 빨리피는 매화꽃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부천 원미산진달래동산 진달래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원미산진달래동산은 매년 봄이 되면 3만여㎡에 3만여 그루의 진달래꽃이 군락을 이루며 피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진달래가 만발한 원미산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매년 4월 진달래축제가 개최되었는데 올해는 기후변화로 봄꽃이 일찍 개화해 3월말에 개최됩니다.

 

 

제24회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 일시 : 2024. 3. 30(토) ~ 31(일)

● 장소 : 원미산 진달래동산

● 개막식 : 2024. 3. 30(토) 11시

 

서울 응봉산개나리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 응봉산

 

응봉산은 해발 94m로 높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봄이 되면 노란색 물감을 뿌려 놓은 듯 20여 만 그루의 개나리 나무가 노란 꽃을 피우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국내 개나리 군락지 중에서 단일 면적으로는 가장 넓은 곳으로 노란 개나리와 경의선 위를 지나가는 기차가 만들어내는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사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낮에 개나리를 감상했다면 밤에는 팔각정에서 한강과 서울숲, 뚝섬 등 서울 야경을 감상하며 봄기운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천시 산수유마을 산수유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 775번길 12

 

이천 산수유마을은 이천 9경 중 한 곳으로 약 1만 7천여 그루의 산수유나무가 대단위 군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년 3~4월이면 산수유꽃이 만발하고 11월에는 선홍색 산수유 열매가 붉게 물드는 풍경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산수유사랑채(주차장) 뒤 왼쪽 길로 가다보면 나오는 영축사와 육괴정을 지나 원적산 잣나무 숲 초입에서부터 펼쳐지는 산수유 숲은 마을에서 본 경치가 잊혀질 정도로 절경입니다. 

 

서울 국립서울현충원 벚꽃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현충로 210

 

국립서울현충원은 봄이되면 노란 산수유에 이어 개나리와 벚꽃이 현충원 일대를 뒤덮는 꽃세상이 됩니다. 현충원의 벚꽃은 나뭇가지를 치렁치렁 늘어뜨린 수양벚꽃입니다. 

우리나라 벚꽃 명소의 수종이 대부분 왕벚나무인데 반해 이곳 수양벚나무는 양옆으로 길게 가지를 내리며 조금 더 가깝게 다가옵니다. 

연분홍빛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피어있는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사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서울숲 벚꽃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서울숲의 봄은 벚나무로 만든 터널이 꿈결 같은 곳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면 산책길 위로 벚꽃잎이 떨어져 마치 분홍 카펫을 깔아놓은 것만 같습니다. 서울숲 어느 자리에서나 돗자리를 깔고 앉아 쉬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절로 됩니다.

서울숲 안쪽으로 가면 벚꽃이 더욱더 만발해 있는데 높다란 다리가 벚꽃 높이만큼 올라가 있어서 바로 옆에서 풍성한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방사장에서 노니는 사슴을 배경으로 색다른 벚꽃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 양재천 벚꽃길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68

 

양재천 벚꽃길은 서울 벚꽃 명소로 손꼽기는 곳으로 양재천을 따라서 예쁜 벚꽃이 활짝 피어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가지를 아래로 늘어뜨린 수양벚꽃이 많아서 다른 곳의 벚꽃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하늘 한 수양벚꽃을 배경으로 인생사진 찍으며 봄기운 가득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봄의 전령사 전국 지역별 매화꽃 명소 및 매화 축제

남쪽에서는 벌써부터 봄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매화축제 소식이 들여오며 성격 급한 매화가 벌써 꽃망울을 터트리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모든 꽃들의 개화시기가

gorong2023.tistory.com

 

 

꽃잎 흩날리는 벚꽃길 함께 걸어봐요 전국 벚꽃 명소 및 개화시기

벚꽃은 꼭 명소가 아니더라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인데요. 그래도 이왕에 보는 벚꽃 조금은 더 분위기 있고 아름다운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전국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벚

gorong2023.tistory.com

 

 

노랗게 물들이다 전국 개나리꽃 명소 개화시기

봄꽃 하면 생각나는 꽃은 개나리, 진달래, 벚꽃이 먼저 떠오릅니다. 이 중에서 개나리와 진달래는 예전에는 흔히 볼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군락지를 찾아가야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gorong20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