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용의 해를 보내고 2025년 푸른 뱀의 해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전북 일몰과 일출이 아름다운 해넘이&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며칠 남지 않는 2024년을 남겨두고 아쉬움과 2025년 새해에 대한 희망으로 설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 해를 마무리하고 붉게 떠오르는 을사년 새해를 품으며 뜻깊은 시간 가져보세요.
일몰 일출 풍경이 아름다운 전국 해넘이 해돋이 명소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일몰 볼 수 있는 해넘이 명소
✴️ 부안 솔섬 일몰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솔섬은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보여주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솔섬의 일몰은 솔섬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육지의 솔섬 앞 수련원에서 섬 뒤로 지는 해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작은 자갈들이 깔린 해변 너머로 오롯이 서있는 바위섬에서 자라난 소나무 사이나 지나가는 고깃배에 해가 내려가면 방문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한 풍광을 보여줍니다.
✴️ 부안 채석강 일몰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01-1
부안 채석강 일몰은 바위와 해수욕장이 어우러진 해넘이 명소로 서해의 아름다운 3대 낙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채석강은 수만 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한 바위 위와 백사장을 향해 쉼 없이 밀려오는 파도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이 역동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채석강은 부안 변산반도 서쪽에 있는 해식절벽과 바닷가로 격포항 오른쪽 닭이봉 아래에 위치해 있어 썰물이 되는 시간대를 맞춰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채석강은 하루 두 번 물이 빠져 시간을 맞추면 바다생물과 해식동굴까지 볼 수 있습니다.
변산반도 해안 경치 중 으뜸을 자랑하는 채석강의 해넘이를 보면서 2024년을 마무리하고 2025년을 힘차게 맞이해 보세요.
✴️ 부안 변산해수욕장 일몰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567
부안 변산해수욕장은 저물어가는 태양 아래 백사장이 넓게 펼쳐진 풍광이 아름다워 서해안 일몰 명소로 이름난 장소입니다. 잔잔한 서해 바다와 함께 붉게 물드는 노을이 조화와 주변의 섬들이 만들어내는 병풍 같은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변산해수욕장 오른쪽에 위치한 '사랑의 낙조공원'에 오르면 눈앞에 펼쳐진 바다와 노을을 온전히 즐길 수 있으며, 하트 조형물과 포토존에서 추억 담기에 좋습니다.
- 일자 : 2024. 12. 31.(화) 14:00~
- 장소 : 변산해수욕장
✴️ 고창 구시포 해수욕장 일몰
✔️ 전북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 구시포해수욕장
길고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을 끼고 있는 노을 맛집 고창 구시포해수욕장은 눈이 시리게 파란 하늘과 수평선 끝까지 이어지는 고창 바다 그리고 붉게 물드는 노을이 장관을 연출합니다.
가막도를 비롯한 섬들이 아름답게 떠 있고 해 질 무렵 서해 칠산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낙조를 볼 수 있는, 겨울이 깊어갈수록 저무는 노을이 아름다워지는 고창 구시포는 사계절 자연과 잘 조화된 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구시포 일몰은 한국 100대 절경에 포함될 정도로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일출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
✴️ 무주 덕유산 일출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 1로 159
무주 덕유산은 사시사철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눈이 내린 겨울 덕유산의 설경은 황홀함 그 자체입니다. 설경과 일출을 동시에 만날 수 있어 더욱 좋은 전북의 일출 명소입니다.
무주덕유산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1,520m의 설천봉에 올라 설경을 즐겨도 좋지만 20분 정도의 산행 후 향적봉에 올라 마주하는 눈꽃과 일출 풍광은 경이로움 그 자체입니다.
✴️ 군산 장자도 대장봉 일출
✔️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1
군산 고군산군도에 속한 섬 장자도에 위치한 대장봉은 산과 바다를 한데 즐기면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등산로를 따라 숲길을 지나 산행을 마무리하고 나면 고군산군도의 작은 섬들과 어우러진 서해 일출의 풍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자도공영주차장에서 정상까지는 3~40분 정도 걸으면 오를 수 있습니다. 푸른 뱀의 해에 자연이 선사하는 최고의 일출 풍경과 함께 새해 소망을 담아 보세요.
장자도는 자동차, 시내버스, 여객선, 유람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갈 수 있습니다.
✴️ 남원 지리산 만복대 일출
✔️ 전북 남원시 주천면 고기리
지리산 만복대는 높이 1,433.4m의 지리산 서부 봉우리로 북으로는 정령치, 남으로는 성삼재 고개가 있습니다. 예수 풍수지리에서 복이 많은 곳이라 하여 만복대로 이름 지어졌으며, 남원과 구례에 걸쳐 있으며 노고단에서 반야봉, 천왕봉으로 이어지는 지리산의 100리 주능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겨울 눈꽃가 아름다운 만복대는 매해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 찾는 곳으로, 특히 운해와 어우러진 일출 풍경이 장관입니다. 겨울 산행과 함께 지리산 만복대에서 일출을 맞이해 보세요.
✴️ 익산 백제왕궁 일출
✔️ 전북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백제왕궁(왕궁리유적)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최근 몇 년 사이 전국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으며 일출 명소로 입소문 나기 시작한 장소입니다.
왕궁리오층석탑 앞에서 보는 포인트 스폿과 동쪽 성벽에서 보는 평평한 스폿이 가장 유명하며, 매년 일출을 보기 위한 방문객이 늘고 있어 제때 좋은 일출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서둘러 준비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 고창 구시포 해수욕장 일출
✔️ 전북 고창군 상하면 지룡리
서해 바다 중에서도 구시포 해수욕장은 잔잔한 물결과 고운 모래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일몰과 일출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서해상으로 아름다운 노을이 펼쳐지는 구시포에서 묵은해를 보내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사람과 차량이 몰리는 12월 31일과 1월 1일 제때 일몰과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구시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민박, 펜션 등 숙박시설에서 하룻밤 묵는 것도 좋겠습니다.
잔잔한 구시포 바다 위로 솟아오르는 붉은 일출, 소중한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
✴️ 임실 옥정호 국사봉 붕어섬 전망대 일출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39 (입석리 32-9) 국사봉등산로휴게소
옥정호 국사봉은 짧은 등산으로 옥정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눈앞에서 펼쳐지는 운해와 운해 너머로 해가 떠오르는 장관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옥정호 국사봉 일출 포인트는 '국사봉등산로휴게소'에 주차 후 정상 가기 100m 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확 트인 시야 사이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 풍경을 담기 위해 산진작가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옥정호 붕어섬 전망대에서 멋진 일출 감상 가능하고 붕어섬도 한눈에 담아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해맞이 행사 제29회 여수향일암일출제 일정 임시주차장 일몰 일출 시간 (3) | 2024.12.24 |
---|---|
경기도 겨울축제 포천 동장군축제, 양주 눈꽃축제, 청평 설빙 송어빙어축제, 산정호수 썰매축제, 동막골 빙어축제 (2) | 2024.12.24 |
충남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행사 일몰 일출 시간 주차장 주변관광지 (3) | 2024.12.22 |
포항 호미곶 해맞이 축제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일정 프로그램 (3) | 2024.12.22 |
제주 해맞이 행사 성산일출축제 일정 프로그램 셔틀버스 (28) | 202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