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 단풍명소 최고의 단풍구경할 수 있는 BEST 5

by 운동화속자연 2023. 10. 31.

경남에서 최고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단풍명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멋진 경치와 울긋불긋한 아름다운 색상의 단풍으로 인기있는 단풍명소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최고로 손꼽을 수 있는 단풍명소 5곳을 뽑아봤습니다. 

 

1.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거창-의동마을-은행나무길-단풍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

 거창읍 학리에 위치한 아월천 의동교를 건너면 바로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길이 시작됩니다. 100m 정도로 짧지만 강렬한 노란빛과 무성한 잎들로 알려진 곳입니다. 아침 일찍 방문하면 안개 낀 한적한 은행나무길을 호젓하게 만끽할 수 있어요. 10월 말부터 은행나무잎이 물들기 시작해 11월 초에 절정에 이릅니다. 이때는 한적한 시골마을이 북적이는데요. 주말이면 오래된 시골집 지붕 위로 쌓여있는 노란 은행잎과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동화 속 같은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므로 한적한 평일에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BEST 5 바로가기

2. 합천 가야산 소리길

합천-가야산-소리길-단풍
합천 가야산 소리길

해인사 근처, 홍류동 계곡을 따라 붉은 단풍길이 길게 이어집니다. 단풍이 계곡물까지 붉게 보인다는 뜻의 홍류동이라는 이름을 가질 정도로 붉게 물드는 곳입니다.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도록 계곡 주변으로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단풍 감상하면서 걷기 좋은 곳입니다. 팔만대장경을 간직한 해인사까지 둘러보면 좋겠습니다. 10월 말인 지금 한창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어 있어요.

 

전국 단풍 시기와 명소 바로가기

3. 진주 경상남도수목원

경남수목원-단풍
경상남도수목원

경남수목원은 사계절 데이트와 나들이 장소로 인기 있는 곳인데요. 가을에는 커다란 나무들이 양쪽으로 줄지어 선 메타세쿼이아 길과 가을옷 입은 나무들이 있는 작은 호수 주변이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다양한 수종의 단풍을 평지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동물원도 있어 등산이 싫은 분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예쁜 가을을 느낄 수 있어요.

4. 함안 입곡군립공원

입곡군립공원-단풍
함안 입곡군립공원

여기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한데요. 크고 작은 산봉우리들을 중심으로 협곡을 이루며 빼어난 자연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걸으며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주지 주변으로 조성된 입곡산림욕장에서 빨갛게 물든 단풍 속을 걷다 보면 왜 입곡군립공원이 경남의 단풍명소인지 저절로 알게 됩니다.

5. 양산 통도사

양산-통도사-단풍
양산 통도사

수령이 오래된 나무에 예쁘게 단풍이 물드는 통도사에는 가을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곳이 많은 곳입니다. 통도사에는 작은 암자들이 많은데요. 암자로 가는 길과 각각의 특색을 가진 암자에서도 고운 빛깔로 물든 단풍을 만날 수 있어요. 관광객들로 붐비는 통도사와는 달리 조용하고 한적하게 가을 분위기를 즐 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으로 경남에서 단풍 구경하기 좋은 명소 5곳을 선정해 봤는데요.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단풍구경으로 올 가을 낭만적인 한 페이지를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