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 고성 사찰 여행 문수암 멋진 바다 풍경과 해돋이 명소

by 운동화속자연 2024. 5. 5.

사찰 여행하기 좋은 고성으로 여행 다녀왔습니다. 확 터인 뷰에 바다까지 조망 가능한 일출명소 고성 문수암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성 문수암은 날씨 좋은 날, 시야가 확~ 트인 날에 방문해야 문수암의 참 멋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글 끝에 가면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문수암

 

문수암은 쌍계사의 말사로 고성 무이산에 있는 암자입니다. 신라 성덕왕 5년 (서기 706년) 의상조사가 창건했으며 산명이 수려하여 삼국시대부터 해동의 명승지로 유명하였으며 특히 화랑도 전성시대에 국선 화랑들이 이 산에서 심신을 연마하였다고 전해집니다.

 

반응형

 

문수암 가는 길 및 주차장

 

 

문수암 가는길

 

문수암 가는 길은 포장이 잘 되어 있어 차량을 이용해 방문할 경우 힘들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갈림길에서 왼쪽은 보현암, 오른쪽이 문수암으로 가는 방향입니다.

 

 

문수암 주차장문수암 주차장 1

 

넓지는 않지만 사찰 바로 근처에 주차장 있습니다.

 

문수암 1

 

주차장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여기서 바라보는 풍경도 멋진 곳인데 방문한 날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너무 심한 날이었기에 아쉬운 풍경입니다. 여기는 경치 맛집이라 무조건 날씨 좋은 날에 방문해야 합니다. 

 

문수암 2

 

주차장에서 바라본 사찰 풍경입니다. 방문시기가 3월 말이라 겨울의 끝자락 풍경이었지만 너무 좋았습니다. 나무들에 푸른 잎이 돌 때 방문하면 더 멋질 것 같습니다.

 

문수암 3

 

주차장에서 사찰까지는 약간의 경사가 있는 길을 걸어서 3~4분 정도만 오르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사찰이 바로 보입니다.

 

문수암 4

 

멋진 풍경과 함께하는 사찰은 가고 싶지만 많이 걷는 것 싫은 하는 저 같은 사람이 방문하기에 딱! 인 곳입니다.

 

 

문수암 둘러보기

문수암 풍경

 

문수암 풍경

 

몇 분 정도 걸어서 도착했다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의 거리를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웅장한 모습에 대웅전인가 했지만 아니었습니다. '천불전'입니다.

 

문수암 풍경1

 

이끼긴 바위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건물이 조화를 이뤄 더 멋지게 다가왔습니다.

 

문수암 천불전

 

천불전. 아마도 천 개의 불상이 모셔져 있는 곳인 듯합니다. 불상에는 개인의 이름이 다 새겨져 있습니다.

 

 

문수암 풍경3

 

대웅전으로 가기 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로 가봅니다.  전망대에서 이른 아침 멋진 일출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청담대종사사리탑전을 지나 전망대로 갑니다. 

문수암 풍경4
문수암 풍경5
문수암 풍경6

 

전망대에서 바다까지 조망하기 좋은 곳이지만 푸르른 바다는 미세먼지와 황사에 묻혀 버렸습니다. 

다시 한번 더 느낍니다. 문수암은 날씨 쾌청하게 맑은 날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문수암 풍경7

 

대웅전이 보입니다. 

문수암은 앞에서 본 천불전과 위 사진에서 보이는 건물이 다인 규모가 크지 않는 암자입니다. 하지만 경치는 정말 좋은 곳입니다. 

 

문수암 풍경8

 

방문한 날 날씨조건이 안 좋아 사진에 다 담지 못했지만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는 것이 훨씬 더 멋진 곳입니다.

 

문수암 풍경9

 

천불전과 사리탑이 모셔진 곳 그리고 바다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풍경인데 바다가 미세먼지에 묻혔습니다. ㅠㅠ

 

 

 

문수암 대웅전
문수암 대웅전1

 

대웅전입니다. 3월 말에 방문했는데 하나둘씩 연등이 걸리며 벌써부터 부처님오신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문수암 풍경20

 

대웅전 앞에서 바라본 바다풍경입니다. 저 멀리 푸르른 바다 풍경이 너무 그리운 날이었습니다. 

 

문수암 대웅전2

 

알록달록 단청이 칠해진 사찰 건물도 좋지만 이렇게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대웅전입니다.

 

문수암 동굴

 

문수암 동굴1

 

대웅전 건물 뒤쪽으로 가면 바위틈에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 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부처가 보인다고 합니다. 

어르신들 부처를 보기 위해 집중 또 집중하시는 모습니다. 모두 부처를 못 봤다고 합니다.

 

 

문수암 동굴2

 

발 표시 된 곳에서 보면 잘 보인다고 하는데 저도 못 봤습니다. 운이 좋아야 보인다고 합니다. 

 

문수암 풍경
문수암 풍경3

 

고성 문수암 방문 계획이시라면 무조건 날씨 좋은 날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세먼지와 항사가 많은 날 문수암에서 본 바다 풍경!

 

 

맑은 날 문수암에서 본 바다풍경!

 

★ 함께 보면 좋은 글 ★

 

차로 산정상
해랑열차
동해안 트레킹

반응형